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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s/Prototype

심시티#003 '느긋한'씨의 초반 RCI 밸런스 관리


Since 2014.03.31
카페 심아트에 게시된 글입니다 : 링크

:: '느긋한'씨의 초반 RCI 밸런스 관리


(해상도 올려서 보세요~)

:: 요약

* 주의 :: 하위 기술된 부분은 글을 쓴 시점에서 이후 패치로 현재는 모두 수치들은 변경된 듯 합니다~

## RCI 밸런스 루틴 ( 초반 서민 저밀도에서만 )
    1. 주거지역 - 백수 100명 양산
    2. 공장 1 짓기
    3. 상가를 미처리 화물 주문 60을 넘길 때까지 짓는다.
    4. 다시 주거지역 백수 100명 양산
    5. 공장 2 짓기
    6. 3~5를 반복하여 공장 7까지 짓는다.
** 여기서의 기본은 상업쪽 탭은 신경쓰지 않습니다.
     공업지역 미처리 화물 주문이 기본이 됩니다.
     주거도 무직자 수만 50~100 정도 유지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 RCI 밸런스 루틴의 장점은 없습니다.
     그냥 초반 RCI 관련 상관관계를 알아간다와
     그나마 초반을 지루하지 않게 적자를 벗어난다.입니다.
     초반 RCI 튜토리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시작하기에 앞서... 도시 특성화


심시티 2013에서는 특성화로 먹고 삽니다.
싱글 모드와 멀티 샌드박스가 아닌 일반 멀티를 즐기실 때에는
비기너가 초반에 특성화없이 도시를 키우기는 무척 돈에 쪼들립니다.
2013에서 특성화는 크게
산업화와 관광업으로 나뉩니다. (돈 되는 위주, 학문교육쪽은 잘...)
그러나 관광업은 초보인 저에겐 어렵더군요.
산업화를 봅시다. 가공업과 첨단 산업도 있지만
단순한 것으로 보면 채집해서 파는 것이 쉬워보이네요.
초보의 광역 트리니티곶에서 노위치 힐즈에서 석유를 팔아 BoA요~
특성화 링크 : 링크

그러나,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일단 이번 얘기는 초반 RCI 관련 밸런스입니다.
사실 석유나 채광, 그리고 기타 특성화는
해당 특성화를 찍을 때까지 인내하고 참고 내버려 두면서 
조건들을 만족시키면 됩니다. (유전은 공장 7개면 됩니다.)
그러나, 그것만이면 이야기가 재미가 없으니... (^^;)
초반 RCI 밸런스도 함께 옅보기로 하겠습니다.
일단 목표는 공장 7개 만드는 것입니다.

목표 : 공장 7개 짓기, 무역기지/유전 짓기


GO~ 합니다.

01. 대충 도로를 만듭니다.

02. 대충 주거지역을 할당합니다.
    (목표는 무직자-백수 대충 100명 생산입니다.)

03. 전기는 기본입니다.



04. 시청이 허가되면 짓고 세금을 10%로 올립니다.
      (초반 눈꼽만큼의 자금확보 허용 세금 %입니다.)


05. 대충 근로자중 무직자-백수를 대충 100명까지 올려봅니다.

06. 자금을 보고 하수를 지어줍니다.
    (하수는 싸니까 대충 적자라도 지어봅니다. 추후 빠른 중밀도와 소방/의료 지연을 위하여)
    (추후 건물들은 유지비 정도는 봐 가면서 지어보아요~)


07. 대충 백수가 100명 정도 되면 공장 1을 짓습니다.
    (공장은 대충 4칸 >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1칸이 그때그때마다 달라서...)


08. 'F2'로 인구 상세보기를 봐가면서
      산업 화물 탭에서 미처리 화물 주문60을 넘길 때까지 상가 건물을 짓습니다.
      (상가는 봐 가면서... 보통 2~4칸?씩 끊어서... )

09. 'F5'로 공장과 상가가 돌아가는지 보면서 놀아봅시다.
      아니면 스샷 찍거나, 따라가기로 놀아도 됩니다.
       천천히 하면서 놀기 : 링크

10. 쓰레기장 유지비이상 흑자일 경우 쓰레기장도 지어줍니다.
      (소방/병원을 조금이라도 늦추고, 초반 중밀도를 위하여~)

## RCI 밸런스 루틴 ( 초반 서민 저밀도에서만 )

1. 주거지역 - 백수 100명 양산
2. 공장 1 짓기
3. 상가를 미처리 화물 주문 60을 넘길때까지 짓는다.
4. 다시 주거지역 백수 100명 양산
5. 공장 2 짓기
6. 3~5를 반복하여 공장 7까지 짓는다.

** 여기서의 기본은 상업쪽 탭은 신경쓰지 않습니다.
     공업지역 미처리 화물 주문이 기본이 됩니다.
     주거도 무직자 수만 50~100 정도 유지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 RCI 밸런스 루틴의 장점은 없습니다.
     그냥 초반 RCI 관련 상관관계를 알아간다와
     그나마 초반을 지루하지 않게 적자를 벗어난다.입니다.
     초반 RCI 튜토리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1. 자 공장 7개면 모든 자원 특성화가 오픈 됩니다.


12. 이제는 지를 때입니다. 월 수가 대충 1000 넘기면
    채권 2개 다 땡겨서 5만원을 대출 받습니다.


13. 일단 무역기지부터 짓습니다.
      원유 창고 놓고 원유 글로벌 수출을 눌러 놓습니다.



14. 유전을 짓습니다.
      (매달 글로벌 판매로 돈이 들어오는지 지켜보는 것 까지가 목표)


15. 이제 RCI는
    공업지역은 신경을 끕니다.
    주거지역은 무직자 수를 50~100정도를 유지시키면서
    상가와 공공건물로 일자리들을 맞춰줍니다.
    공공건물들을 확충합니다. > 밀집도를 위하여...


    * 이상한 것은 공업지구가 아예 없으면
       무역기지로 대충 맞추어 망하는 상가가 별로 안생기는데
       공장이 하나라도 있으면 오히려 망하는 상가가 생기더군요. 
       이것은 발전소가 있으면서 광역 타도시에서 전기 빌려쓰는 것(정전이 많음)과
       자기 도시 발전소 죽여놓고 타도시 전기 끌어쓰는 것과의 차이같습니다.
       (자기 도시 발전소를 완전히 껐을 때가 더 안정적으로 들어오더군요...)

    * 공장쪽 지구 짓는 것에 애착이 없으시면 아예 공장 밀어버리셔도 됩니다. 

    * 특성화(정유공장등)와 RCI의 공장은 따로 보셔야 합니다.

16. 자 이제 그러면 돈줄이 생겼습니다.
    (치트에는 못 미치지만 안정적으로 들어옵니다.)
    그러나, 바로 중산층을 타지 말고 
    무직자 수를 유지하면서 서민 중밀도를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계층이 여러 개면 초보로서는 오히려 혼동스러움)
    중간 퀘스트로 인구 2,500명이나 5,000명 퀘스트까지 서민층으로 가셔도 좋습니다.


17. 그러면 밀집도를 위한
    공공서비스와 공원등을 알아봅시다.
    (시청과 공공건물은 서민층과 좀 떨어트려 짓습니다.)
    (땅값은 하나의 땅값 건물보다 두개 이상 중첩 되었을때 시너지를 발생합니다.)
    공공 건물은 우선 소방 > 의료 ( >학교 > 경찰) 순으로 나가 봅시다.
    (죽는 거 보다 화재가 더 짜증-옮김-나고 확산됩니다. - 그럼 왜 바이러스는 ? )
    (학교는 유지비가 비쌉니다. 경찰은 추후 범죄도시면 버텨줍니다. < 그럼으로 나중에 짓자.)

18. 밀집도를 꾸준히 봐 줍니다. (F9)
    밀집도를 보면서 부분적으로 도로를 업그레이드 해 줍니다.

19. 종교 시설은 서민 행복을 공짜로 올려줍니다.
    퀘스트 보상도 있으니 퀘스트를 받아 종교 시설을 지어봅시다.



20. 이제 원유 석유 펌프를 예산에 맞춰 늘려줍니다.
    그 이후의 도시 발전은 
    심아트의 공략 보러 가기 : 링크
    로 방향을 잡은 후에 서서히 예산에 맞추어 진행해 봅니다.



추후 서민층>중산층>상류층 으로 순차적으로 올려봅시다.

:: 서민층을 늘려서 인구를 확보한 후 그 중 일부를 중산층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을 고려해 봅시다.

중산층으로 업그레이드 할때는 무직자 수를 많이 만들어 줍니다.
중산층 업그레이드 되었을때 (공원등으로 땅값 조정)
서민층의 무직자수와 상업 밸런스를 다시 맞춰줍니다.
그리고 또한 밀도가 올라가면 무직자 수가 증가합니다.
이런 상황들에 맞추어 계층별 무직자 수와 해당 계층 상업 밸런스를 재조정합니다.


** 늘 말씀 드리지만...
     이것은 정답이 아닙니다. 이런 방법도 있다는 것일 뿐입니다~

이상 느긋하게 해 보는 심시티 
초반 RCI 밸런스 관리 였습니다~~



중후반 이후는 이것을 보고 밸런스 관리 하세요~~
자료 링크 : 도큐먼트 문서 보기, 원본 출처(카페 심바디님의 글)


현재는 이 수치도 달라졌습니다. 변경 수치는 오히려 아래 모드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변경 사항 관련 : (모드) Improved Worker Data in Rollover 1.0 - 링크


Written by Raingray